1. 다시 돌아온 모험가
"인디아나 존스와 운명의 다이얼"은 1969년 우주 경쟁과 문화적 격변의 시기를 배경으로 전설적인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 분)가 스릴 넘치는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영화는 1944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회상 장면으로 시작되는데, 어린 인디아나 존스와 그의 동맹국이 시간을 조작하는 고대 장치인 안티키테라를 확보하려는 나치 집단을 저지하려 합니다. 196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인디애나주는 이제 은퇴하고 뉴욕에 살면서 주변 세상의 변화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그는 대녀 헬레나 쇼(피비 월러-브릿지 분)와 다시 떠오른 안티키테라를 찾고 있는 이야기를 접하게 됩니다.
헬레나는 이 장치가 중요한 역사적 계시와 심지어 시간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위르겐 볼러(매즈 미켈슨 분)가 이끄는 나치의 한 파벌도 자신들을 위해 역사를 바꾸기 위해 유물을 찾고 있습니다. 인디아나와 헬레나는 그리스와 탕헤르 같은 곳을 방문하며 지구를 여행하는 모험을 떠납니다. 그들은 함정, 적, 안티키테라에 묶여 있는 초자연적 요소 등 다양한 도전에 직면합니다.
이 여정은 인디애나가 이 장치의 사용과 변화하는 역사의 의미에 대한 도덕적 딜레마를 헤쳐나가야 하는 긴장감 넘치는 대결로 절정에 달합니다. 그는 진정한 영웅주의가 과거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과거를 받아들이는 데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궁극적으로 인디아나와 헬레나는 나치의 계획을 저지하는 데 성공합니다. 인디아나는 그의 유산과 모험의 중요성을 되돌아보며 그의 과거를 받아들입니다.
"인디아나 존스와 운명의 다이얼"은 사랑받는 캐릭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별 인사이자 액션, 역사, 개인적 성장을 혼합한 새로운 모험의 역할을 합니다.
2. 고고학자는 무슨일을 할까
영화 인디애나 존스에서 주인공의 직업은 고고학자 입니다. 고고학자는 인류 문명의 역사를 발견하고 해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고학자들의 작업은 유물, 구조물 및 기타 유물의 발굴과 분석을 통해 과거 사회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고고학자의 역할
고고학자들은 종종 과거의 탐정으로 여겨집니다. 그들은 고대 사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살고, 상호 작용하고, 진화했는지 이해하려고 합니다. 그들의 작업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현장 작업 및 굴착: 이것이 고고학에서 가장 눈에 띄는 측면일 것입니다. 현장 조사는 종종 역사 문서, 조사 또는 이전 고고학적 발견에 기반한 신중한 계획과 부지 선정으로 시작됩니다. 발굴은 건물, 도구, 도자기, 매장지와 같은 유물과 특징을 발견하기 위해 특정 지역을 체계적으로 파헤치는 것을 포함합니다.
고고학자들은 지층 발굴(인간 활동의 연대순을 이해하기 위해 층층이 파헤치는 것)과 측량(표면의 유물 위치 매핑)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사이트 분석 및 문서화: 유물이 발견되면 고고학자들은 유물의 위치, 깊이, 다른 발견물과의 연관성 등 자신의 맥락을 꼼꼼하게 기록합니다. 이 문서는 과거 인간의 행동을 재구성하고 다양한 물체와 특징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사진, 그림, 메모를 통해 자세한 기록을 유지 관리하여 정보를 분석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험실 작업: 발굴 후 유물은 자세한 분석을 위해 실험실로 운반됩니다. 여기에는 물품 청소, 보존, 목록 작성은 물론 구성, 나이, 기능을 파악하기 위한 과학적 분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 덴드로크로크로노지학(나무 고리 연대 측정), 동위원소 분석과 같은 기술은 일반적으로 유물의 나이와 사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구 및 해석: 고고학자들은 자신의 발견을 맥락화하기 위해 광범위한 연구에 참여합니다. 여기에는 역사 텍스트, 민족지학, 이전 고고학 보고서를 연구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그들은 유물의 중요성과 과거 사회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측면에 대해 밝혀진 내용을 분석합니다.
해석에는 다양한 출처의 데이터를 합성하여 과거 인간의 행동, 문화적 관행, 사회 변화에 대한 내러티브를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공공 참여 및 교육: 많은 고고학자들은 역사에 접근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연구 결과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여기에는 강연, 기사 게재, 커뮤니티 봉사 프로그램 참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